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
소개
-
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란?
고객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는 IT 운영 서비스입니다.
온 프레미스 경험만을 보유하였거나 자사에 전문 인력이 없는 고객이 겪는 클라우드 운영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, 클라우드 운영과 관련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-
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특장점
-
운영 안정성 및 효율성 향상
클라우드 구축 모니터링, 기술 지원, 보안 및
백업 관리 등을 지원하여 운영 안정성과
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. -
비용의 최적화
고객별 전담 엔지니어가 모니터링 및 기술 지원,
시스템 최적화 방안을 제공하여 고객사의
운영 비용을 최적화합니다. -
비즈니스 경쟁력 확보
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 속에서 비즈니스
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담팀은
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
-
클라우드 매니지드 제공 서비스
-
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
이런 기업에게 필요합니다.- 사내에 전문 엔지니어 인력이 없는 고객
-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버 관리가 필요한 고객
- 운영 비용을 줄이면서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을 원하는 고객
- 전문 운영으로 IT 인프라 확대가 필요한 고객
컨설팅 및 운영관리
-
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OS 환경을 관리합니다.
-
서비스 구성
-
컨설팅 서비스
고객별 전담 인력을 통한
맞춤 컨설팅 서비스 제공 -
시스템 관리 / 장애 처리
시스템 관리 및 전담 인력을 통한
OS 운영체제의 장애 파악 및 조치 -
보안 관리
보안 설정 및
장비 운영 지원 -
백업 관리
백업 설정 지원 및
복구 지원
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 컨설팅 서비스 고객 시스템 컨설팅 고객 시스템 최적화 방법을 제안 o o 전담 기술 담당자 배정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o 사전 지원 서비스 (CPU, MEM, DISK 체크)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한 후 보고 o 지원 내역 보고 월 1회 정기 리포팅을 통한 상세 보고 o 장애 처리, 작업 보고, 고객 요청사항 처리 시 리포팅 o o 24시간 365일 근무시간 긴급 문제 발생 시 o 근무시간 이후 긴급 문제 발생 시 o o 긴급 지원 서비스 (실시간 문제 조치) 상주 모니터링 요원 확인 o o 장애 응급 복구 처리팀 문제 해결 o o 1차 조치 시도 불가 시 1:1전담 기술 인력 해결 o 로그 분석 서비스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제공 (fatal error 로깅 시) o 로그 분석 리포트 시스템 로그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(fatal error 로깅 시) o o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(서버 상태 체크) KT 모니터링 서비스 설치 운영지원 o o ITSM에 최적화된 통합 서버 관리 툴을 통한 모니터링 o o 포트 모니터링 서비스 o o 문제 발생 시 문자 발송 o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 시스템 관리
/ 장애 처리장애 조치 전담 인력을 통한 OS 계층의 장애 파악 및 조치 (Windows dump 분석은 제외) Working Time All Time 최신 패치 제공 서비스 사용 중 신청 시 Stable Version의 최신 패치 적용 o o 기본 파티션 설정 최초 서비스 신청 시 서비스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파티션 설정 서비스 제공 o o 웹 서버 설치 최초 서비스 신청 시 Stable Version의 웹 서비스 설치 o o 요청에 의한 웹 서비스 상세 설치 o 웹 서비스 장애 조치 웹 서비스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및 조치 Working Time All Time 추가 모듈 설치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o o APM 재설치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o o SFTP 설치 최초 SFTP 설치 및 기본 설정 제공 o o SFTP 서비스 장애 조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후 조치 o SFTP 서비스 패치 및 보안 업그레이드 보안 관련 패치 및 서비스 팩 적용 o 로드밸런서 설정 로드밸런서 설정 지원 o o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 보안 보안 관리 관제 (보안, 네트워크, 가상화 시스템) 모니터링 o o IT 인프라 설치 및 변경 o o IT 인프라 운영지원 o o 장비 패치 관리 o o 보안감사(PCI-DSS, ISMS) 관련 인터뷰 지원 o o Firewall(방화벽) 월간 관제 보고서 제공 o 보안 정책 및 서비스 포트 설정 o o 기타 보안 정책 및 서비스 적용 시 지원 (별도 협의) IPS(침입방지 시스템) 이벤트 탐지 및 설정 권고 메일 발송 o o 탐지 및 차단 이벤트 설정 o o 월간 관제 보고서 제공 o 기타 보안 정책 및 서비스 적용 시 지원 (별도 협의) VPN IPSec VPN 설정 o o 정책 및 서비스 포트 설정 o o WAF(웹 방화벽) 정책 설정 지원 o o SSL 인증서 갱신 지원 o o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 백업 백업 및 복구 지원 백업 상품 설정 지원 및 복구 지원 o o NAS 백업 설정 및 복구 지원 o o -
모니터링
-
24시간 365일 서버 이상 여부를 관찰하고 분석 내용을 실시간 공유합니다.
-
서비스 구성
-
24 x 365 모니터링 및 관제
CPU/메모리/디스크 사용률,
트래픽 등 서버 성능을 나타내는
지표 제공 -
장애 시 알림 발송
사전에 설정해놓은 이벤트 상황이
발생할 경우 등록된 메일 또는
SMS로 메시지를 즉시 발송 -
월간 분석 리포트 제공
사용한 인스턴스/볼륨 수, 트래픽 및
자원 현황, 이벤트 발생 내역 등 전용
모니터링 툴의 데이터를 다양하게 분석하여 제공 -
네트워크 모니터링 서비스
회선별 트래픽 사용량 모니터링
(in/out)
-
-
특장점
- 고객사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- 담당자는 모니터링, 리소스 관리 등 운영 업무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보다 비즈니스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.
- 클라우드 모니터링 전담팀을 통해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받음으로써, 장애 대응에 취약한 새벽이나 주말에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.
서비스 전문 지원
-
클라우드 시스템을 운영하시다가 OS 운영체제에 어려움을 겪을 때 클라우드 기술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.
-
서비스 구성
-
장애 선 대응 모니터링
전담 인력을 통한 OS 운영체제 장애 파악 조치 진행
-
기타 운영 문의 가이드 대응
문의 가이드 지원
-
-
장애 대응 프로세스
-
시스템 모니터링
장애 발생 시 알람 발생
-
대응 및 조치
비상 연락망 가동
장애 부문별 담당자 조치 -
원인 분석
장애 발생 원인 분석 및 정리
유형별 내역 이력 관리 -
처리 보고
원인 및 조치 결과 보고
조치 결과 피드백 유지
-
보안 솔루션 컨설팅
-
고객사에 필요한 보안 솔루션 제안 및 구축 지원(설치, 가이드)을 제공합니다.
-
보안 솔루션
-
서버 접근제어
-
DB 접근제어
-
DB 암호화
-
DB 이중화
-
-
보안 솔루션 제공 컨설팅
- 해당 보안 솔루션 사용 시 보안 기본 요구사항 충족이 가능합니다.
- 까다로운 보안 솔루션 구축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.
- 솔루션에 대한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제공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