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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

컨설팅 문의
상담 문의
02-2081-8600 sales@xenosolution.co.kr

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

소개

컨설팅 및 운영관리

  •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OS 환경을 관리합니다.
  • 서비스 구성
    • 컨설팅 서비스

      고객별 전담 인력을 통한
      맞춤 컨설팅 서비스 제공

    • 시스템 관리 / 장애 처리

      시스템 관리 및 전담 인력을 통한
      OS 운영체제의 장애 파악 및 조치

    • 보안 관리

      보안 설정 및
      장비 운영 지원​

    • 백업 관리

      백업 설정 지원 및
      복구 지원

   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
    컨설팅 서비스 고객 시스템 컨설팅 고객 시스템 최적화 방법을 제안 o o
    전담 기술 담당자 배정 고객사 전담 인력 배정 o
    사전 지원 서비스 (CPU, MEM, DISK 체크)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사전에 점검한 후 보고 o
    지원 내역 보고 월 1회 정기 리포팅을 통한 상세 보고 o
    장애 처리, 작업 보고, 고객 요청사항 처리 시 리포팅 o o
    24시간 365일 근무시간 긴급 문제 발생 시 o
    근무시간 이후 긴급 문제 발생 시 o o
    긴급 지원 서비스 (실시간 문제 조치) 상주 모니터링 요원 확인 o o
    장애 응급 복구 처리팀 문제 해결 o o
    1차 조치 시도 불가 시 1:1전담 기술 인력 해결 o
    로그 분석 서비스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제공 (fatal error 로깅 시) o
    로그 분석 리포트 시스템 로그 분석 내용을 월 1회 리포팅 (fatal error 로깅 시) o o
   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 (서버 상태 체크) KT 모니터링 서비스 설치 운영지원 o o
    ITSM에 최적화된 통합 서버 관리 툴을 통한 모니터링 o o
    포트 모니터링 서비스 o o
    문제 발생 시 문자 발송 o
   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
    시스템 관리
    / 장애 처리
    장애 조치 전담 인력을 통한 OS 계층의 장애 파악 및 조치 (Windows dump 분석은 제외) Working Time All Time
    최신 패치 제공 서비스 사용 중 신청 시 Stable Version의 최신 패치 적용 o o
    기본 파티션 설정 최초 서비스 신청 시 서비스 유형에 맞는 효과적인 파티션 설정 서비스 제공 o o
    웹 서버 설치 최초 서비스 신청 시 Stable Version의 웹 서비스 설치 o o
    요청에 의한 웹 서비스 상세 설치 o
    웹 서비스 장애 조치 웹 서비스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및 조치 Working Time All Time
    추가 모듈 설치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o o
    APM 재설치 전담 인력과 상담 후 서비스 o o
    SFTP 설치 최초 SFTP 설치 및 기본 설정 제공 o o
    SFTP 서비스 장애 조치 비정상 동작에 따른 원인 분석 후 조치 o
    SFTP 서비스 패치 및 보안 업그레이드 보안 관련 패치 및 서비스 팩 적용 o
    로드밸런서 설정 로드밸런서 설정 지원 o o
   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
    보안 보안 관리 관제 (보안, 네트워크, 가상화 시스템) 모니터링 o o
    IT 인프라 설치 및 변경 o o
    IT 인프라 운영지원 o o
    장비 패치 관리 o o
    보안감사(PCI-DSS, ISMS) 관련 인터뷰 지원 o o
    Firewall(방화벽) 월간 관제 보고서 제공 o
    보안 정책 및 서비스 포트 설정 o o
    기타 보안 정책 및 서비스 적용 시 지원 (별도 협의)
    IPS(침입방지 시스템) 이벤트 탐지 및 설정 권고 메일 발송 o o
    탐지 및 차단 이벤트 설정 o o
    월간 관제 보고서 제공 o
    기타 보안 정책 및 서비스 적용 시 지원 (별도 협의)
    VPN IPSec​ VPN 설정 o o
    정책 및 서비스 포트 설정 o o
    WAF(웹 방화벽) 정책 설정 지원 o o
    SSL 인증서 갱신 지원 o o
    분류 구분 내용 기본형 고급형
    백업 백업 및 복구 지원 백업 상품 설정 지원 및 복구 지원 o o
    NAS 백업 설정 및 복구 지원 o o
    컨설팅 문의

모니터링

  • 24시간 365일 서버 이상 여부를 관찰하고 분석 내용을 실시간 공유합니다.
  • 서비스 구성
    • 24 x 365 모니터링 및 관제

      CPU/메모리/디스크 사용률,
      트래픽 등 서버 성능을 나타내는
      지표 제공

    • 장애 시 알림 발송

      사전에 설정해놓은 이벤트 상황이
      발생할 경우 등록된 메일 또는
      SMS로 메시지를 즉시 발송

    • 월간 분석 리포트 제공

      사용한 인스턴스/볼륨 수, 트래픽 및
      자원 현황, 이벤트 발생 내역 등 전용
      모니터링 툴의 데이터를 다양하게 분석하여 제공

    • 네트워크 모니터링 서비스

      회선별 트래픽 사용량 모니터링
      (in/out)

  • 특장점
    • 고객사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    • 담당자는 모니터링, 리소스 관리 등 운영 업무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보다 비즈니스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.
    • 클라우드 모니터링 전담팀을 통해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받음으로써, 장애 대응에 취약한 새벽이나 주말에도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합니다.

서비스 전문 지원

  • 클라우드 시스템을 운영하시다가 OS 운영체제에 어려움을 겪을 때 클라우드 기술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드립니다.
  • 서비스 구성
    • 장애 선 대응 모니터링

      전담 인력을 통한 OS 운영체제 장애 파악 조치 진행

    • 기타 운영 문의 가이드 대응

      문의 가이드 지원

  • 장애 대응 프로세스
    • 시스템 모니터링

      장애 발생 시 알람 발생

    • 대응 및 조치

      비상 연락망 가동
      장애 부문별 담당자 조치

    • 원인 분석

      장애 발생 원인 분석 및 정리
      유형별 내역 이력 관리

    • 처리 보고

      원인 및 조치 결과 보고
      조치 결과 피드백 유지

보안 솔루션 컨설팅

  • 고객사에 필요한 보안 솔루션 제안 및 구축 지원(설치, 가이드)을 제공합니다.
  • 보안 솔루션
    • 서버 접근제어
    • DB 접근제어​
    • DB 암호화​
    • DB 이중화​
  • 보안 솔루션 제공 컨설팅
    • 해당 보안 솔루션 사용 시 보안 기본 요구사항 충족이 가능합니다.
    • 까다로운 보안 솔루션 구축 절차를 지원해 드립니다.
    • 솔루션에 대한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제공합니다.